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채소와 과일 5가지 여름철 필수 정보

by 리밍마스터 2024. 7. 3.
반응형

 

한여름 무더위에 마트에서 사 온 채소와 과일은 곧바로 냉장고에 넣게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냉장 보관하는 습관이 항상 정답은 아닙니다. 아무리 더워도 냉장고를 피해야 할 채소와 과일이 있습니다. 일부 채소와 과일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맛과 영양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감자, 양파, 수박, 멜론, 마늘, 토마토 등 냉장 보관을 피해야 하는 채소와 과일을 알아보겠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채소와 과일 5가지

1. 감자

여름철 감자는 씻지 말고 종이박스에 넣어 바람이 잘 통하고 선선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를 씻고 나서 플라스틱 통에 보관하면 수분 때문에 빨리 썩게 됩니다. 차갑고 습한 냉장고에 보관하면 풍미가 없어지면서 녹말이 급속히 당분으로 전환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자는 양파와 천적이지만, 사과와는 친구 격입니다. 감자가 싹이 나면서 독성물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사과와 함께 보관하면 효과적입니다. 사과의 에틸렌 가스가 감자의 발아를 늦춰줍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채소와 과일 5가지

2. 양파

여름철 햇양파는 냉장고 보관보다는 그물망에 담아 서늘하고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감자는 양파의 부패를 가속화할 수 있기 때문에 둘을 한 곳에 보관하지 않도록 합니다. 하지만 양파의 껍질을 이미 벗겼다면,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장고 채소 칸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수박, 멜론

수박이나 멜론도 자르지 않은 상태에서는 냉장고보다 실온에 보관하면 좋습니다. 냉장고에서는 빨리 썩는데다 항산화 성분이 빠져나가기 쉽습니다. 실온 상태에서 부엌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칼로 자르거나 화채로 만들었을 때에는 뚜껑이 있는 식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채소와 과일 5가지

4. 마늘

‘최고의 항암 식품’ 마늘도 양파나 감자와 비슷하게 건조하고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보관합니다. 깐마늘은 냉장 보관할 수밖에 없는데, 좀 더 오래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서 밀폐용기 바닥에 설탕을 한 겹 깔고 키친타월을 놓고 마늘을 보관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마늘을 양념으로 사용한다면, 깐 마늘을 갈아서 지퍼백이나 용기에 담아서 냉동 보관합니다.

5. 토마토

생 토마토는 곧바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풍미가 사라집니다. 2~3일 그릇이나 종이 상자에 보관하면 맛과 영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숙성 이후나 자른 토마토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같이 보면 도움되는 글

 

공간도 넓고 가성비가 좋은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양문형 냉장고 관련 글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LG전자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양문형 냉장고 메탈 832L 주방을 빛낼 프리미엄 가전!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유익한 건강 정보와 알뜰한 쇼핑정보를 전해드리는 스마트리빙입니다. 요즘처럼 더...

blog.naver.com

 

 

반응형

이상으로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채소와 과일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도 냉장고 보관이 오히려 해가 되는 채소와 과일들이 있습니다. 올바른 보관 방법을 통해 맛과 영양을 최대한 유지하며 신선한 상태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식품들의 특성을 이해하고 적절하게 보관해보세요.

 

반응형